1999년생인 배우 김소현은 최근 종영한 tvN '싸우자 귀신아'에서 김현지 역을 맡아 나이보다 성숙한 연기를 펼쳤다. 실제 18세인 그는 교복을 벗고 대학생으로 자랐다. 박봉팔 역의 옥택연과 알콩달콩한 로맨스, 스킨십 연기도 있었다. 아토피,지루피부염에 연고가듣지않을때

최근 진행된 뉴스1스타와 인터뷰에서 김소현은 "처음엔 대본의 초반만 봤기 때문에 키스신이 많을 거라 생각을 했다" 말했다. 그는 "키스신이 진한 느낌이었으면 약간 부담스러웠을 거고 찍기 힘들었을 텐데 굉장히 풋풋하게 그려졌다. 약간 어색하기도 하고, 풋풋한 설렘이 동반된 뽀뽀여서 찍을 때도 불편한 없었다. 다만 택연 오빠가 때문에 욕을 먹지 않을까 걱정했다" 털어놨다.

아직 미성년자인 김소현은 남성 시청자들의 애정과 걱정을 함께 받고 있는 처지다. 키스신에 대해서도 종종 걱정하는 목소리가 있었다. 당사자는 담담했다. 김소현은 "연기와 현실을 구분 하는 아주 어린 친구면 문제가 있겠지만 어느 정도 생각이 있을 나이"라며 "그렇게 보시는 시선에 대해서는 어쩔 없다고, (아역 배우 출신으로서) 번은 부딪쳐야 하는 거라고 생각한다" 답했다.

김소현은 tvN '싸우자 귀신아'에서 여고생 귀신 김현지 역을 맡았다. © News1star / 싸이더스HQ

 

 

 

그러면서 "가족들은 키스신을 봐줬다. 신기해했다. 이모가 전화 와서 '현지, 봉팔이 정말 어울린다' 좋아하시더라. 외할머니도 재밌게 챙겨 보셨다" 반응을 전했다. 스테로이드부작용을 의심해야합니다

실제로 김소현은 연애를 해본 적이 없다. 그래서 애정신 연기에 어려움도 있었다. 그는 "간접경험을 토대로 했는데, 한계가 어쩔 없이 오더라. 디테일한 부분에서 떨어지는 거다. 보시던 감독님이 ' 연애 해본 티난다' 얘기하시고,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냐고 물으면 연애해 보고 오라고 하셨다. 택연 오빠가 '나도 문제지만 너도 문제다' 했다. 연애 하면서 오는 어색함이랄까, 디테일의 차이가 크다" 털어놨다.

누굴 좋아해본 적도 딱히 없고, 이성에 눈을 늦게 떴다고 자평하는 김소현은 "따뜻하고 착하고 자상한 사람. 같은 상관없고, 그냥 좋아하면 좋아하게 같다" 이상형 질문에 답했다.

김소현은 배우 손예진 닮은 꼴로 꼽힌다. '리틀 손예진' 수식어가 익숙할 정도다. 이에 대해 김소현은 "예전엔 되게 좋았는데 선배님께 폐가 되는 아닐까 싶어 언급 자체가 조심스러운 때가 있었다. 영화 '덕혜옹주' 해버리고 나서는 받아들이고 마음을 편하게 먹자고 생각했다. 아직 배우로 확고한 색깔을 갖기는 어려운 나이 아니냐. 나중에 저만의 색깔을 보여드리면 거라고 생각한다. 감사하게 받아들이고 있다" 말했다.

 

뉴스1스타 강희정 기자

news1star

연예전문 뉴스통신 '뉴스1스타' 입니다.